아름다운 단풍과 정원이 있는 힐링명소, 안산 화랑유원지

화랑호 산책로, 아름다운 42개의 정원 … 방문객들에게 인기

김진일 | 기사입력 2017/10/12 [15:01]

아름다운 단풍과 정원이 있는 힐링명소, 안산 화랑유원지

화랑호 산책로, 아름다운 42개의 정원 … 방문객들에게 인기

김진일 | 입력 : 2017/10/12 [15:01]

 

▲     화랑유원지 화랑호 및 가을빛 정원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가 단풍으로 물들어가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한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

12일 경기도에 따르면 유원지 내에는 관목류 13만주, 교목 14만주 등의 수목들이 식재돼 있으며, 화랑호수에는 갈대와 물풀·부레옥잠·연꽃 등이 서식하고 있다.

현재 화랑유원지 단풍이 물들어가고 있으며, 10월 중순~말 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지난 1일 폐막한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통해 조성된 42개의 크고 작은 정원들이 더해지면서 가을 정취를 더 하고 있다.

화랑호수를 끼고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를 중심으로 코스모스와 해바라기의 초화원을 지나 고잔동 마을정원까지 감상할 수 있는 코스가 가장 인기가 높다. 탐방로 사이로 조성된 42개의 아름다운 정원도 특유의 꽃향기가 더해지면서 방문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받고 있다.

경기도·안산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가을단풍 시즌 동안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경기도 시민정원사 및 관리 인력을 배치, 지속적으로 정원을 관리해나갈 방침이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단풍과 정원을 함께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맑은 하늘, 아름다운 호수와 정원이 어우러진 화랑유원지의 가을단풍은 다음 달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라이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