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시민제안 공간실험 개인프로젝트 ‘실험가’ 진행

김진일 | 기사입력 2020/06/07 [13:40]

수원문화재단, 시민제안 공간실험 개인프로젝트 ‘실험가’ 진행

김진일 | 입력 : 2020/06/07 [13:40]

 


[경인투데이] 수원문화재단이 오는 16일부터 927일까지 실험목장 AGIT(탑동시민농장 내)에서 2020 시민제안 공간실험 개인프로젝트 실험가를 진행한다.

 

실험가는 지역 의제의 문화적 해결 및 거점공간의 실험적 활용을 위한 개인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험가지역 의제 해결을 위한 공간실험단 14인의 개인(자율) 프로젝트, 문화도시 수원 거점공간(실험목장 AGIT)의 장소적 특성을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운영,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시민(공간실험단)의 주도로 실행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속실험목장으로 운영되던 공간의 역사를 문화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실험적 시도가 가능한 지역문화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간실험단은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다채로운 워크숍을 통해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보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시도로 지역 거점공간의 새로운 활용을 모색하고 공간의 활용방식을 시민이 직접 결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공지 (행사정보)를 참고하거나 문화도시팀(031-290-3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