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족 사랑 나눌 수 있는 비대면 행사 진행

김진일 | 기사입력 2021/05/07 [14:33]

용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족 사랑 나눌 수 있는 비대면 행사 진행

김진일 | 입력 : 2021/05/07 [14:33]

 

▲ SNS 카네이션 챌린지 안내 포스터


[
경인투데이] 용인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SNS 카네이션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부모님께 카네이션 전달하는 모습을 촬영 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사랑의날을 태그해 게시하면 된다. 참여가정 중 세 가정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도 준비했다.

 

일본·중국 원어민 교사가 참여하는 교육은 일본 초밥 만들기, 중국 변검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정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는 24일부터 화상회의 앱인 ZOOM으로 진행하며, 현재 센터 홈페이지(https://yongin.familynet.or.kr)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기관을 모집 중이다.

 

아울러 오는 26일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전문 국악인과 외국 전통 음악인이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협동조합 놀터가 참여해 우리나라는 물론 각국의 전통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신청은 관내 거주자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오는 24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가정의 달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