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18개부서로 ‘문화도시행정AS단’ 확대 “총력추진”

김진일 | 기사입력 2021/05/27 [16:43]

오산시, 18개부서로 ‘문화도시행정AS단’ 확대 “총력추진”

김진일 | 입력 : 2021/05/27 [16:43]

 

 


[경인투데이]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문화도시 행정 AS단 역량강화 및 소통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7일 전했다.

 

문화도시 행정AS단은 지난해 11월 문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문화재단과 교육도시의 성과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교육재단을 비롯해 문화도시관련 8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 발대식을 가졌다.

 

이후 각 사업 담당팀장을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하여 공유 소통하는 가운데 지엽적인 문화도시 사업틀을 벗어나고자 올해 8개부서에서 18개부서로 확대하고 관련 사업도 추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윤걸 완주군문화도시센터장이 문화도시 정책과 지역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화도시관련 사업이 새겨진 삼각기를 카라바나로 잇는 이음문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산시가 재수하는 문화도시 사업은 행정에서 풀어야 할 여러 가지 어려운 과제가 있지만 여기 계신 재단 이사님과 부서장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다면 11문화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 오산시만의 문화 허브가 완성될 수 있을 것이다.”며 공유와 소통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과장은 왜 우리부서가 문화도시와 관련이 있는지 의문을 가지고 참석했지만 강연을 듣고 나니 갑자기 우리부서가 문화도시 주무부서가 된 느낌이었다.”문화도시뿐만 아니라 국가공모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문화도시 거버넌스 버전-업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가지고 이음시민 자치회 확대구성, 행정AS단 확대 및 역량강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재구성 등 정책방향과 추진사업에 대한 담론형성과 소통의 창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