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청년세대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촉구

청년세대에게 희망 줄 수 있는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필요성 역설

김진일 | 기사입력 2024/09/03 [20:02]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청년세대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촉구

청년세대에게 희망 줄 수 있는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필요성 역설

김진일 | 입력 : 2024/09/03 [20:02]

▲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경인투데이]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이 청년세대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을 촉구했다.

 

전예슬 의원은 지난 2일 열린 제287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7분 발언을 통해 오산시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임차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에 대해 설명하며 높은 주택 가격 및 고금리에 따른 이자 비용 등으로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어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내 집 마련까지 걸리는 기간이 점점 늘어나고 주거 사다리가 붕괴되는 등 주거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했다.

 

전 의원은 이어 국토연구원 보고서에도 첫째 아이 출산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주택매매가와 전세가로 나타났다. 집값과 출생률 간 디커플링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높은 주거비용이 저출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전 의원은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지자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지원 대상을 완화한 본 조례안이 통과된다면 보다 폭넓은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정책을 통해 청년 세대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들의 지지를 부탁드린다집행부에서도 사회보장기본법에 따른 보건복지부와의 협의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과 필요한 예산편성을 요청드린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전 의원은 후보 시절 오산시 청년 주거정착 지원을 공약했고, 현재 부동산 연계 정보 제공 및 수수료 감면정책이 시행 중이다이번 조례가 통과된다면 오산시에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더욱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삶의 터전 제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