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형 과학고 공모 신청서 접수 결과 발표

신설 9개 지역, 일반고 전환 3개 지역, 총 12개 지역에서 신청

김진일 | 기사입력 2024/11/10 [12:06]

경기형 과학고 공모 신청서 접수 결과 발표

신설 9개 지역, 일반고 전환 3개 지역, 총 12개 지역에서 신청

김진일 | 입력 : 2024/11/10 [12:06]

▲ 경기도교육청 신청사 전경  

 

[경인투데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지정 공모 신청서 접수 결과 총 12개 지역에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설을 희망하는 지자체는 고양 광명 구리 김포 시흥 이천 용인 평택 화성 9개 지역이고, 일반고 전환을 희망하는 지자체는 부천(부천고) 성남(분당중앙고) 안산(성포고) 3개 지역이다.

공모 신청서는 신설과 전환 중에서 선택해 교육지원청별 1교 제출하도록 안내한 바 있다.

경기형 과학고는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지역특화형 과학고이다. 지난 9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공모 계획 발표 후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공모를 준비했다.

도교육청은 과학고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설립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설립 실현성, 특화형 교육과정 등을 고려해 예비지정 학교 수를 결정하고 심사 기준에 맞게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 예비 지정 결과는 11월 말 발표한다. 이후 2단계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운영위원회를 거쳐 3단계 교육부장관 동의 요청을 진행하여 최종 지정·고시한다.

도교육청 현계명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과학고 신규 지정은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진 만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예비지정 대상교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