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 실버로컬스토리텔러 심화과정 결과공유회 진행

김진일 | 기사입력 2020/12/10 [13:38]

수원문화재단, 수원 실버로컬스토리텔러 심화과정 결과공유회 진행

김진일 | 입력 : 2020/12/10 [13:38]

 


[경인투데이]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오는 12일 수원문화재단 영상실에서 2020 실버로컬스토리텔러 심화과정 결과공유회를 진행한다.

 

실버로컬스토리텔러의 수원사람 책은 실버세대의 인생 속 수원이야기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기획했다.

 

지난 2019년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두 번의 입문과정 운영을 통해 각각 8권과 9, 17권의 수원사람 책을 제작, 이를 기반으로 심화과정에서는 12명의 실버로컬스토리텔러가 다시 모여 이야기 속 소재와 스토리텔링을 재구성했고, 전달력 있는 스피치 교육을 통해 발표역량 강화에 힘썼다.

 

오는 12일 결과공유회에서는 수원사람 책을 발표하고, 그 내용은 영상으로 담아 수원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지역 공공미디어플랫폼 똑똑수원’(http://studio.swmedia.or.kr)에 공유할 예정이다.

 

입문과정에 참여한 이영애씨는 “2020년도에는 실버로컬스토리텔러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수원에서의 삶을 글로 써보고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들이 가슴 설레는 시간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중한 지역 이야기들이 발굴되어 더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 바람이 있다면, 내가 수원의 이야기꾼이 되어 국제 스토리텔러들과 함께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나누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수원문화재단 사업담당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비대면 방식으로 실버로컬스토리텔러들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더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31-290-3585)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