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과 함께 놀이·체험·공연 풍성하게 즐기세요!

가정의 달 5월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체험 선사

김진일 | 기사입력 2024/04/28 [14:28]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놀이·체험·공연 풍성하게 즐기세요!

가정의 달 5월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체험 선사

김진일 | 입력 : 2024/04/28 [14:28]

 

 

[경인투데이]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 프로그램, 공연을 선사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어린이 놀이마당> 행사이다.

 

본 행사는 54()부터 55()까지 정조테마공연장 야외마당과 지상 한옥 실내공간 2곳에서 진행되며, 진행된다. 야외마당에서는 화가가 되어보는그림놀이와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추억놀이및 나무로 쌓아보는 축성놀이등 다채로운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어린이날에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포토존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상 한옥 실내공간에서는 행사일 오전 11, 오후 2, 4시마다 전래동화를 재해석한 인형극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전통 기반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양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날 연휴 이후에도 정조테마공연장 마당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놀이·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5월 한 달간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55()에 맞은 절기 입하와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진행하는 세시풍속-북새통 <입하> 행사이다. 입하(立夏)24절기 중 하나로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이며 농사일로 인해 바빠지는 농번기가 시작되는 시기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하를 맞아 쑥 가루가 들어간 절편 만들기, 해충을 막는 계피 향주머니 만들기 등의 전통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날을 맞아 모루인형 만들기, 슈링클스 캘리그라피, 마술과 태권도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세시풍속-북새통 <입하>430일부터 네이버 예약으로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현장 방문객들을 위해 수원전통문화관에서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키즈 오페라 <푸푸게노! 똥밟았네?> 공연이다. 518(), 19() 이틀간 오전 11, 오후 3시 총 4회에 걸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수원문화재단과 오페라 장르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라벨라오페라단이 손잡고 선보이는 키즈 오페라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오페라는 어렵다라는 편견을 깨는 재미, 감동, 그리고 교훈까지 전해주는 국내 최초의 참여형 키즈 오페라 푸푸 아일랜드의 후속작이다.

 

신비의 나라 푸푸 아일랜드에 이사 온 주인공이자 모태솔로인 푸푸게노가 자라스트로 선생님으로부터 마을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을 잘 처리해 주면 여자친구(푸푸게나)를 소개해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모험을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은 모차르트의 곡을 왜곡하지 않으면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작품으로 객석에 앉아 정숙을 지키며 관람해야 하는 타 클래식 공연과 다르게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오감까지 자극하는 색다른 체험형 공연이며, 환경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있다.

 

공연예매는 인터파크에서 전석 3만원에 예매 가능하며, 3인 이상 가족 동반 관람 시 50% 할인 및 수원특례시민 3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www.suwonskartrium.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마련했다. 수원문화재단의 각 시설들에서 펼쳐지는 공연과 행사에 많은 관심가져주시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문화예술로 가족 간의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